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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리플레이 시스템 도입

(제공=라이엇게임즈).
(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17일 '발로란트' 11.06 패치 버전과 함께 리플레이 시스템을 정식으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리플레이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중 발생한 주요 장면을 다양한 시점으로 관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해당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 전원의 1인칭 혹은 3인칭 시점으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 윤곽선 표시, 투사체 추적, 미니맵 및 HUD 켜기/끄기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킬 포인트가 기록된 시점과 궁극기 사용 여부가 타임라인에 표시돼 특정 장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해당 장면의 세밀한 분석을 위해 리플레이 재생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리플레이는 매치 종료 후 상세 페이지 또는 전적에서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플레이 시스템이 개인 실력 향상뿐 아니라 '발로란트' 커뮤니티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일반전과 경쟁전, 신속 플레이, 프리미어에서 제공되며 커스텀 게임이나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공식 경기는 사용할 수 없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플레이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학습과 실력 향상을 돕는 핵심 기능이 될 것"이라며 "출시 이후에도 커뮤니티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추가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플레이 시스템은 이날부터 글로벌 서버에 순차 적용되며, 중국 서버와 콘솔은 각각 10월과 11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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