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로 '마비노기'의 주요 생활 콘텐츠가 개편된다. 농사와 요리, 제작 등 여러 방면에서 리얼한 생활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활 시즌제'를 도입한 것이 핵심이다. 6개월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제 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농작물 재배, 제작, 납품, 교역 콘텐츠를 통해 유기적인 생활 사이클을 제공한다. 첫 시즌은 2026년 7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농작물 재배에 특화된 '탈틴 농장'에서는 실제 '에린'의 날씨 변화가 농작물 성장에 반영되며, 친구의 농장을 방문해 농장 에너지를 충전해 주거나 서리꾼을 처치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교역' 시즌 또한 기존 4개월에서 생활 시즌과 동일하게 6개월 단위로 개편됐으며, 갓 만든 요리의 음식 효과가 증가하는 '요리 신선도 시스템'도 추가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 '피버 시즌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 및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3월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는 7종의 버프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으며, 초보 이용자를 위한 '버프 프리셋'도 제공한다. 누적 레벨 4만 이하의 경우 1일 1회 무료 환생, 1 레벨 업 시 누적 레벨 1 추가 상승 혜택을 지원하고, 승단 시험 추가 응시, 그랜드 마스터, 스타더스트 등 내실 강화를 위한 지원형 아이템도 선물한다.
'NEW LIFE' 1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