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28일 '메이플키우기' 공식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메이플키우기'의 어빌리티 최대 수치 오류 사태에 대한 구체적인 보상 및 환불 계획을 밝혔다. 넥슨은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님들께 고지 없이 수정하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
넥슨은 게임 출시일인 지난해 11월6일부터 2026년 1월28일 공지 게시 전까지 결제한 모든 상품에 대해 이용자가 원할 시 전액 환불키로 했다. 단, 환불을 신청할 경우 이후 게임 이용이 제한된다.
환불을 선택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소모 재화 및 유료 아이템을 돌려준다. 넥슨은 오류가 발생했던 기간인 2025년 11월6일부터 12월2일까지 사용된 '명예의 훈장'을 100% 환급할 예정이며, 유료로 구매한 '명예의 훈장' 및 '어빌리티 패스' 구매 금액에 대해서는 200% 상당의 '블루 다이아'까지 지급한다. 환급 보상은 1월29일 점검 후부터 우편함을 통해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메이플키우기'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히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매출 규모가 컸던 만큼 환불액 규모도 커질 수 있지만 넥슨은 이를 감수하고 결단을 내렸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