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다음, 포트리스2레드-RF온라인 서비스 맡는다

다음, 포트리스2레드-RF온라인 서비스 맡는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포트리스2레드', 'RF온라인'을 개발한 CCR이 양사간 전략적인 발전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CCR에서 직접 서비스해온 '포트리스2레드'의 PC와 모바일 버전, 해외 서비스까지 모두 다음이 서비스하게 된다. 또한 'RF온라인'의 국내 서비스를 비롯한 미국, 유럽 지역 서비스도 다음이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 해외 서비스는 다음의 자회사인 온네트 해외 법인을 통해 이뤄진다.

향후 양사는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상호 협력하며, CCR이 이미 보유한 타이틀뿐 아니라 현재 개발 중인 게임들에 대해서도 계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로 했다.

다음 게임사업부문 홍성주 부문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CCR이 10여년간 키워온 게임들을 다음에서 퍼블리싱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제휴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온네트, 해외 법인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CR 윤석호 대표는 "회사의 핵심역량을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이와 같은 결단을 내렸다"며 "국내 최고의 포털 서비스인 다음과 전세계 해외 법인을 둔 온네트를 통해 'RF온라인'과 '포트리스'가 더 큰 날개를 달아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사는 'RF온라인'과 '포트리스2레드'의 서비스 이관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 게임을 즐기던 회원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인 이관을 준비하며 앞으로도 더욱 뛰어난 인프라와 운영을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일정과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