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e스포츠 불법베팅 세계를 강타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매주 각국의 게임소식을 알아보는 '월드뉴스' 시간입니다. 4월 2주차(4.12~4.18)에는 우리나리에서 발생한 e스포츠 불법베팅 사건에 세계 언론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패드가 국내에 상륙하려면 상당 기간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과 미국정부가 재정관리을 어려움을 국민들에게 호소하기 위해 관련 게임 개발을 마이크로소프트(MS)에 의뢰했다는 뉴스도 전달해 드립니다.

◆ e스포츠 불법베팅사건 세계를 강타

본지 데일리e스포츠가 12일 단독보도한 e스포츠 불법 베팅에 해외 언론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게임 전문 매체인 1UP(www.1up.com)과 게임프론(www.gamepron.com)에서는 13일 '불법 베팅 스캔들 한국을 뒤흔들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현재 한국에서 알려진 불법 베팅의 정황을 비중있게 다뤘습니다. 한국의 e스포츠를 이상적인 모델로 삼고 있던 일본도 예외는 아니었죠. 일본의 게임 전문 웹진 파이터프론트라인(http://kakuge.info/)에서는 "일본 에서도 e스포츠의 진흥과 프로게이머 제도에 관심을 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 안타깝다"며 "한국의 대규모 프로게이머 스캔들이 일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해외 매체에서 혐의가 밝혀지지 않은 선수들의 실명이 거론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이번 일은 e스포츠협회와 한국정부가 제대로 해결해 한국e스포츠가 세계적인 모델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월드뉴스] e스포츠 불법베팅 세계를 강타

◆ 아이패드 해외 출시 늦어진다

[[img3 ]]아이패드를 한국에서 만나보기 위해서는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개발사인 애플은 14일 미국에서의 폭발적인 수요량 때문에 아이패드의 해외 출시는 5월이 되서야 가능할것 같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출시 이후 첫 주 동안 500,000개 이상의 아이패드를 공급했지만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수요가 너무 많다. 당분간 수요량이 공급량을 월등히 앞지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미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 때문에 아이패드 해외출시를 연기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4월 말 공급할 아이패드의 3G모델의 선주문량도 상당히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애플은 아직 아이패드의 해외 출시 가격을 밝히지 않았으며 미국을 강타한 WIFI 전용 버전의 미국 소비자가격은 499달러 입니다.

◆ MS, 미국정부와 재정관리게임 개발하나

[[ img4]]미국의 재정적자 자문위원회가 국가 재정 균형을 유지하는 어려움을 홍보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 관련 개임 개발을 의뢰하는 이색적인 일이 발생했네요. 13일 내셔널데일리에 따르면 재정적자자문위원회의 공동 대표인 어스킨 보울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CEO인 스티프 발머에게 재정적자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할 수 있는 게임 개발을 의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런데 미국 정보가 게임 개발을 사기업에 의뢰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2007년 미국의 국토 안보부는 세금집행관과 국경순찰관을 교육시키기 위한 '제로아워: 미국의 메딕'이라는 게임 개발을 버츄얼히어로즈사에 의뢰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2002년 이후 미군은 군대 홍보를 위해 3천2백8십만 달러를 들여 PC용 FPS게임인 아메키라 아미를 개발했죠. 또한 지금은 사라진 판데믹스튜디오는 이와 다른 미군 훈련용 게임물 '스펙트럼워리어'을 2004년 출시한 바 있습니다.

◆ 美·英 게임개발자 연봉에 울고 웃다

게임 개발자 매거진(Game Developer magazine)은 13일 미국 주류 비디오 게임 개발자의 평균 2009년 연봉이 2008년 연봉(79,000달러)보다 4%이상 줄어든75,575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 침체로 인한 게임 판매량 감소로 연봉이 깎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9년 개발자들 평균 연봉이 역대 두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해, 그동안의 상승세가 경기침체로 한풀꺾였을 뿐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반면 유럽의 게임 개발자들의 상황은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TIGA(The Independent Games developer Association, 독립 게임개발사 협회)가 13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영국 게임 개발자들의 평균 연봉은 전년 대비 3% 증가해 다른 직업군의 평균 인상률과 비슷한 증가폭을 보였습니다.

[월드뉴스] e스포츠 불법베팅 세계를 강타

◆ 2010 캐나다 비디오게임 시상식, 최종 후보작을 발표

[[img2 ]]2010년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있는 비디오 게임은 어떤 작품일까요. 2010 캐나다 비디오 게임 시상식의 최종 후보작들이 발표됐습니다. 올해의 게임 후보작에는 '어쎄신 크리드2'와 '돈오브워2', '드래곤에이지:오리진', '피파10', 마이트앤매직:크래시오브히어로' 등이 등록됐습니다. 캐나다 비디오 게임 시상식은 게임 개발자 컴퍼런스 개최 전날인 5월 5일 오후 벤쿠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며, G4 캐나다 채널에 캐나다 전역에 생중계됩니다.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