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 주>

[스마트앱순위]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애플 유료 순위-'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게임도 '어메이징'

이번주 애플 유료 순위에서는 다양한 신작들이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끕니다. 이색 어드벤처 게임 '모뉴먼트밸리'가 전주에 이어 정상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2위), '막시무스'(3위) 등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같은 신작 게임들의 강세에 눌린 '마인크래프트'는 전주대비 5계단 하락한 7위에 머물렀네요.

주목할만한 게임은 2위에 오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입니다. 고품질 게임을 주로 출시하는 게임로프트 신작답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역시 강렬하고 화려한 3D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이기도 한 미국 뉴욕시를 무대로 스파이더맨 특유의 스턴트 액션을 유감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시시각각 발생하는 100여 개의 이벤트도 게임의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스파이더맨' 광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스마트앱순위]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애플 무료 순위-신개념 SNRPG '튠오브갓' 눈길

'클래쉬오브클랜'류 외산 게임인 '쓰론러쉬'가 이번주 에플 무료 순위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퍼니글루의 '드래곤사가'가 2위에 신규 진입했습니다. 3D 액션 게임인 '호른'도 애플이 선정하는 금주의 앱에 오른데 힘입어 단숨에 3위 자리에 올랐네요. 익히 알려진 게임성에 무료화까지 더해지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아이러브파스타'(5위), '튠오브갓'(7위) 등도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눈에 띄는 게임은 앞서 언급한 쿤룬코리아의 신작 '툰오브갓'입니다. 웹게임 '신곡'을 모바일로 옮긴 '툰오브갓'은 PC의 방대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또한 RPG에 SNG를 접목한 신개념 SNRPG를 표방해, 수많은 종류의 던전과 보스전 등을 통해 전투의 묘미를 체험하면서도 육성 시스템과 농장, 길드 시스템으로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죠.

[스마트앱순위]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구글 유료 순위-1인 제작 게임 '전설의 대장장이' 돌풍 비결은

이번주 구글 유료 순위에서 가장 돋보이는 게임은 '마인크래프트'를 제치고 정상에 오른 '전설의 대장장이'입니다. 화려하지도, 특출난 그래픽도 엿볼 수 없는 이 간단한 게임이 꿈쩍도 안하던 구글 우료 순위를 뒤흔든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게이머들은 "도스(DOS) 게임 느낌 나고 재밌다", "노가다가 심하긴 하지만 재밌다",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장난아님, 고3인 나를 나락으로" 등 전반적으로 호평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네요.

'전설의 대장장이'는 주어진 3년의 시간 동안 대장장이 기술을 연마, 전설의 대장장이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은 게임입니다. 각종 온라인게임에서 접했을 아이템 강화를 실컷 경험할 수 있죠. 때때로 전설의 용사가 주인공이 만든 장비들을 사가는데, 모험 도중 사망해 판매대금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게이머들은 단순하면서도 반복적으로 장비를 제작하는 과정에 묘한 재미를 느끼는 듯 합니다. 특히 '전설의 대장장이'는 1인 게발자가 만든 게임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스마트앱순위]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구글 무료 순위-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기대만발

이번주 구글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아오오니 좀비고등학교'가 1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가디언스톤'이 2위를,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파스타'가 3위를 기록 중이네요. '라이징히어로'(8위), '레기온즈'(9위) 등 기대신작들도 차트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컴투스의 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도 11위로 출발했네요.

눈길을 끄는 게임은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입니다. 컴투스의 개발력이 집약된 모바일 RPG로 턴(Turn) 방식의 빠른 전투 전환과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통해 역동적인 대전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더불어 1성의 몬스터도 6성까지 성장 가능한 육성 체계를 구현해 무작위로 상위 캐릭터를 획득하는 뽑기형 합성 시스템에서 탈피하며 기존 RPG와 차별성을 뒀다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