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블리즈컨 2014, 전설급 락밴드 '메탈리카' 뜬다

[이슈] 블리즈컨 2014, 전설급 락밴드 '메탈리카' 뜬다
라이엇게임즈가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 이매진 드래곤스를 초청해 폭발적 호응을 이끌어낸 가운데 블리즈컨 2014는 메탈리카가 대미를 장식한다. 이용자들은 게임도 즐기고, 음악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반응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에서 전설의 락밴드 메탈리카가 피날레를 장식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리즈컨 티켓은 메탈리카에 대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미 매진됐다.

메탈리카는 1억 1천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 및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 앞에서 공연을 펼치는 등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상업적으로 성공한 락밴드 중 하나다. 다수의 플래티넘 앨범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메탈리카는 1991년에 선보인 'Metallica'가 1,600만 장을 판매고를 기록, 음반 판매 집계 시스템 'Soundscan'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앨범으로 기록되어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는 "올해 블리즈컨에서 메탈리카가 스피커를 날려버릴 정도로 강렬한 무대를 선사할 것을 생각하니 흥분된다"며 "이틀 간 열정적으로 멋진 게임들을 즐기고 치열한 e스포츠를 경험한 후 맞게 될 메탈리카의 공연은 블리즈컨에 참여한 모두의 마음을 시원하게 뒤흔들, 최고의 폐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리즈컨은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 블리자드 게임의 세계를 중심으로 한 전세계 이용자 및 커뮤니티를 위한 글로벌 게임 축제다. 올해 행사에서는 패널 토론, 다양한 토너먼트, 경연대회, 현재 출시된 게임과 앞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리자드 게임들을 시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블리즈컨에 대한 상세 내용은 www.blizzcon.co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다양한 게임 개발을 위해 현재 여러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의 채용 기회 및 지원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jobs.blizzar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