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오락실 횡스크롤 게임의 부활! '지구탈환'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리뷰] 오락실 횡스크롤 게임의 부활! '지구탈환'

◆쏘고, 썰고, 부셔라! 짜릿하고 쫄깃한 타격감

"그날 인류는 떠올렸다. 외계인에게 지배당하던 고통을..."

'지구탈환 for Kakao(이하 지구탈환)'을 시작하면 나오는 스토리는 진부하지만 간결하게 게임 배경을 보여준다. 조이랜드를 탈환하기 위한 인간의 대반격! '지구탈환'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지구탈환'은 2025년 우주인의 침략을 막아내기 위해 인류가 핵폭탄을 발사했지만, 우주인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지 못한 채 살아남은 인류 저항군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조작법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다. 화면에 있는 가상패드와 공격 대시 버튼을 이용한 다양한 공격으로 외계인을 물리치면 된다. 가상패드의 감도가 좋아 처음에는 이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편하게 느껴진다.

'지구탈환'에는 100여 종의 다양한 장비가 있어 차별화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무기 조합으로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무기는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뽑거나 10분에 한 번, 1시간에 한 번씩 무료 뽑기를 하여 얻을 수 있다. 무기마다 숨겨진 재미를 찾는 것도 '지구탈환'의 매력이다.

'지구탈환'의 플레이 화면
'지구탈환'의 플레이 화면


◆두가지 모드로 쉴틈없이 즐기자!

'지구탈환'에는 스토리 모드와 히어로 대전, 두 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스토리 모드는 '지구탈환'의 기본 모드로 매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10개의 미션을 플레이하는 모드다. 매 스테이지의 다섯 번째 미션은 미녀를 외계인들로부터 탈출시켜야 하는 게임을, 열 번째 미션은 스테이지 보스와의 보스 대결을 제공한다. 게임을 천천히 익히면서 플레이하기 좋다. 별 3개로 클리어한 스테이지에는 외계인들이 방심한 틈을 타 공격하는 '습격하기' 기능이 활성화된다.

히어로 대전은 플레이어의 HP를 모두 소모할 때까지 외계인들과 전투를 하는 모드이며, 다른 이용자들과 실력대결을 하는 리그제로 운영되고 있다. 단순히 점수 대결을 하는 것이 아닌 리그의 승급과 강등이 결정되는 대결이기에 게임을 하는 동안 더욱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리뷰] 오락실 횡스크롤 게임의 부활! '지구탈환'

스토리 모드 플레이 장면
스토리 모드 플레이 장면


◆마무리하며…

'지구탈환'은 화려함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게임이다. 과금보다는 게임을 열심히 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이 있는 게임이기에 더 도전하게 되고 재미를 느끼게 된다.

'지구탈환'은 오락실 횡 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낡은 느낌을 주지 않는다. 오락실 횡 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부활을 보여주는 '지구탈환'!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