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이와 스프' 중국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한 샤오미(Xiaomi), 탭탭(TapTap), 빌리빌리(BiliBili), 화웨이(Huawei) 등 10 여개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Kingsoft)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Kingsoft Shiyou)가 맡았다.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 산하의 게임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3월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지역에서 8일 동안 비공개 테스트(CBT)가 진행된 바 있다. 총 9개의 채널에서 이용자 평가 9.5점(10점 만점 기준)을 기록하는 등 현지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 건을 돌파했다. 네오위즈는 지난 2월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외자 판호를 발급 받았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