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9월 개최

[이슈]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9월 개최
인디게임 전문 행사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인디라인디게임개발자모임(대표 김성완, 이하 인디라)은 27일 판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호텔에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개최에 관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기존 게임 전시회와 달리 인디게임과 인디게임 개발자를 주축으로 마련된다.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 정보 교류 및 지원을 목적으로 B2B 비즈니스 상담회, B2C 전시회, 콘퍼런스, 네트워킹파티, 인디게임어워드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인디라 김성완 대표를 비롯해 관련기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유기적인 업무 협약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3개 기관은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행사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과 △모바일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전개 △ 행사홍보 및 집객활동 등을 공동 추진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은 "지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온 '게임도시 부산'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산업 기반을 보다 공고히할 것"이라며 "모든 게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업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점점 고착화되고 획일화되고 있는 게임시장에 창조적 기운을 불어넣어 국내 게임시장 다양성을 높일 수 있다"며 "향후 국내 게임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인디라 김성완 대표는 "훌륭한 인디게임은 개발자들이 독립성을 바탕으로 서로 창의적인 생각과 재능을 나눌 때 만들어질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국경을 넘은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