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의 '메이플스토리2'가 30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 최고 레벨 확장을 필두로 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정식 론칭 이후 업데이트를 기다려온 이용자들의 한껏 높아진 기대에 부응할지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지난 7일 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10년 넘게 흥행 중인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이라는 점 외에도 소통을 중시한 운영, 디테일한 UGC 시스템, 호쾌한 전투 액션 등 다양한 재미 요소가 호평을 받았다.

이에 출시 하루 전인 지난 6일 자정까지 진행된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4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렸고 지난 6일 기준 공식 이용자 의견 수가 31만을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은 출시 후 인기로 이어졌다. 3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린 정식 서비스 첫 주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순위 4위에 올랐다.

이런 '메이플스토리2'의 인기를 지속할 수 있도록 넥슨이 야심하게 준비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이모저모를 함께 알아보자.

◆ 40레벨 제한 해제! 직업 스킬 추가와 개편까지

우선 가장 큰 변화로 최대 레벨의 40레벨로 확장된 것을 들 수 있다. 레벨 확장에 더불어 각 직업별 스킬들이 4종씩 추가됐고, 레벨업을 돕기 위한 30~40레벨 구간 퀘스트도 추가됐다. 또한 직업 개편 및 전투 개선도 이뤄졌다

보다 다양한 스킬 콤보의 사용을 위해 모든 직업의 공중 평타 공격의 데미지가 기존의 60% 수준으로 하향 조정됐으며 라지소드, 활, 캐논 등 일부 무기의 점프 평타 공격 범위가 너무 넓었던 문제를 해결했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이를 통해 모션에 맞는 판정 영역을 갖도록 최적화했다. 생존이 힘들어 난색을 표하던 '쉐도우 월드'에도 안전지대를 늘려 보다 게임을 수월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쿨타임 감소 옵션이 기본 스킬에도 적용되던 것을 직업별 스킬에만 영향을 주게 변경되는 등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 새로운 모험을 위한 신규 지역·던전·보스

'왕국 지하 납치사건'과 '생명의 결계 보호', 두 개의 파티 던전과 새로운 1인 던전 '알퐁달퐁 목장' 및 새로운 지역도 공개됐다. 이 던전에서는 어둠의 하수인인 혼돈의 바포메트, 그리폰 일종의 우두머리 호루스, 유령 해적선의 지배자 캡틴 모크, 불의 집행자 파모칸, 정체불명의 괴생명체 파풀라투스가 보스로 등장해 모험가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또한 모든 필드 보스의 체력과 공격력을 다소 하향 조정해 보다 손쉬운 레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한입충'으로 불리는 얌체 레이드 무임승차 이용자를 배제하기 위한 패치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

보상면에서도 패치가 이뤄져 필드 보스와 던전 보스가 각 직업에 맞는 장비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을 높이고 만 레벨 이용자도 채팅창의 메시지로 전투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 최강 길드에 도전하라, 새로워진 '길드 챔피언십 시즌2'

PVP 콘텐츠도 개편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개인 전투장 메뉴를 통해 참여 가능해진 전투장은 참가 레벨 제한이 40으로 상승한다.

붉은 결투장과 피눈물 광산 등의 콘텐츠는 기존과 같지만 8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길드 챔피언십 시즌2'에 대한 집중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길드전에 참여할 때 받을 수 있는 용맹의 증표 개수가 최적화 돼, 길드의 등급에 상관 없이 승리하면 선수 10개, 응원자 1개의 용맹의 증표를 얻을 수 있고 패배 시 선수 3개, 응원자 1개를 각각 받을 수 있다.

◆ 잊지 않는 편의성 업데이트와 콘텐츠 보강 그리고 이벤트

이용자 편의를 돕는 업데이트도 마련됐다. 착용 중인 아이템과 옵션을 비교할 때 스탯 뿐만 아니라 특수옵션도 비교되며, 만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도 전투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다.

네르만 대장간 거리의 엘리아나 슈아브리체가 카오닉스 교환으로 직업에 맞는 장비 아이템을 줄 확률을 상향했고, 30~40레벨 퀘스트를 추가하는 동시에 퀘스트 클리어 조건과 목표를 수정해 보다 수월한 레벨업을 배려했다.

또한 기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없었던 오류와 잘못 체크됐던 부분들을 수정하고 새로운 잡지 및 뷰티 스타일인 헤어, 메이크업, 성형을 각각 5종씩 추가했고, 더 넓어진 메이플 월드에 맞춰 부동산 부지도 확대했다.

[이슈] 메이플2, 첫 번째 초대형 업데이트···이렇게 바뀌었다

한편 넥슨은 이번 대형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체크 이벤트'와 '주말 타임 이벤트', '트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출석체크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참여되며 각종 소모품을 제공하고 '나만의 메이플PC'와 500~1000메럿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되는 '주말 타임이벤트'에서는 각종 캐시 아이템들을 제공하고, '트로피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메이플PC', 메이플2 피규어, 넥슨 캐시, 메럿에 응모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