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화이트데이, 게임 소품 이용자가 그린다···'공모전 개최'

[이슈] 화이트데이, 게임 소품 이용자가 그린다···'공모전 개최'
14년만에 모바일로 돌아오는 국산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이름의미궁'이 이용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4일, '화이트데이'의 이용자 공모전인 '연두고교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게임의 배경이 되는 '연두고교'에 전시될 그림, 사진, 그리고 각 반의 '급훈'을 이용자들의 작품으로 채우게 된다.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림과 사진, 글짓기(급훈) 부문 모두 주제는 자유이며, 응모자 자신이 직접 작업한 작품이라면 어떠한 것이라도 응모할 수 있다. 다만 그림과 사진은 256x256 픽셀로 사이즈가 제한되며, 글짓기(급훈)는 2단 구성에 1단에 5글자씩 총 10글자 이내로 제한된다.

이용자 공모전 작품이 게임내 적용된 예시
이용자 공모전 작품이 게임내 적용된 예시

입상작들은 '화이트데이'의 모든 이야기가 펼쳐지는 무대인 '연두고교'의 본관과 신관, 강당 등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그렇기에 응모자들은 이후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자신의 작품이 실제 게임 속에 적용된 것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림 및 사진 부문 대상 각 1명에게는 윤태호 작가의 사인이 담긴 '미생' 및 '이끼' 전집 세트가 제공된다. 기타 입상자들에게도 유명 브랜드의 커피 상품권 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이용자 공모전 작품이 게임내 적용된 예시
이용자 공모전 작품이 게임내 적용된 예시

참고로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PC 패키지용으로 발매된 원작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이용자들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당시의 이벤트를 재현하는 것으로, 원작을 기억하는 팬들한테도 좋은 추억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의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과 티저 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