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디아3, 2.3 패치 인기 폭발… 점유율 5위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2015년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2015년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디아블로3, 2.3 패치로 인기 급상승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3'가 새 생명을 얻었다. 2.3 패치를 통해서다. '디아블로3'는 전주대비 3단계 상승, PC방 점유율 5위에 안착하면서 4개월 만에 TOP5에 복귀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2.3 패치는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새로운 지역인 '세체론의 폐허'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제작 도구 '카나이의 함' 추가가 '디아블로3' 인기 재점화의 원동력으로 보인다.

'카나이의 함'은 전설 아이템의 고유 능력을 추출할 수 있다. 아이템은 파괴되지만 해당 능력을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고도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채로운 장비 조합이 가능하게 됐다.

이 밖에도 '카나이의 함'은 희귀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던가, 기존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를 리셋 하는 등 7가지 능력을 갖고 있다. 능력을 사용하려면 많은 재료를 필요로 하지만 더 강해질 수 있다면 그 정도가 대수랴. 이용자들의 파밍 욕구가 마구 불타오르고 있다.

또한 아이템 제작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이 개선됐고, 주 아이템 파밍 장소인 네팔렘의 차원 균열 및 대균열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됐다. 더불어 시즌4 돌입과 함께 새로운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도 '디아블로3' 인기 상승에 힘을 보탰다.

'역대급 패치'로 호평을 받고 있는 2.3 패치에 힘입어 '디아블로3'가 차주 또 한 번의 순위 상승을 이뤄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PC방순위] 디아3, 2.3 패치 인기 폭발… 점유율 5위

◆카스온라인2, PC방 혜택 대폭 강화

넥슨의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2'(이하 카스온라인2)가 PC방 혜택을 대폭 강화해 눈길을 모은다. '카스온라인2'는 PC방 혜택을 강화한지 하루만에 4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효과를 봤다. 한주간 평균 점유율은 전주대비 1단계 상승했다.

이번 PC방 혜택 강화를 통해 라이선스 총기 36종을 라이선스 취득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제공되는 PC방 전용 총기 5종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카스온라인2'는 30분마다 지급되는 녹색 무기 상자를 비롯해 모자 아이템, 경험치 및 포인트 50% 추가, 빠른 부활, 숨바꼭질 슬롯 등 PC방 혜택을 7가지로 늘리면서 이용자들의 발길을 PC방으로 이끌고 있다.

[PC방순위] 디아3, 2.3 패치 인기 폭발… 점유율 5위

◆최강의군단, '베가스 런웨이' 시즌2로 인기 시동?

에이스톰의 '최강의군단'이 인기 NPC들의 룩으로 구성된 아바타 콜렉션 '베가스 런웨이' 시즌2를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시즌1에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만큼 '베가스 런웨이'로 '최강의군단'이 인기 재점화에 성공할지 기대가 모인다.

에이스톰은 '원더한 PC방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 PC방에서 접속 시간에 따라 평일에는 6가지, 주말에는 최대 8가지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뜨겁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6일 마감된다.

[PC방순위] 디아3, 2.3 패치 인기 폭발… 점유율 5위

◆9월 1주차 장르별 점유율

9월 1주차 장르별 점유율은 ▶RPG 21.11% ▶FPS 14.07% ▶RTS 45.59% ▶웹보드 1.17% ▶레이싱 0.89% ▶스포츠 10.61% ▶아케이드 1.57%를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점유율은 하단의 그래프를 참조하면 된다.

[PC방순위] 디아3, 2.3 패치 인기 폭발… 점유율 5위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