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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디즈니매지컬다이스, 3일만 240만 다운 돌파

[이슈] 디즈니매지컬다이스, 3일만 240만 다운 돌파
디즈니와 '모두의마블'의 시너지가 매섭다. '디즈니매지컬다이스'를 다운로드한 이용자가 3일만에 240만 명을 넘어선 것. 넷마블은 국가 대항전 등 새로운 콘텐츠로 세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 게임 '디즈니매지컬다이스'가 출시 3일만에 전 세계 24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디즈니의 첫 모바일 보드 게임으로 주목을 받은 '디즈니매지컬다이스'는 한국,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하여 전 세계 155개국에 지난 4월 28일 출시됐으며, 누구에게나 친근한 디즈니와 픽사의 캐릭터와 테마를 활용하여 새롭게 탄생한 게임이다.

[이슈] 디즈니매지컬다이스, 3일만 240만 다운 돌파

디즈니를 대표하는 미키 마우스와 도날드 덕, 백설공주와 신데렐라는 물론,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우디와 버즈 등도 등장하여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한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디즈니매지컬다이스'는 출시 후 단 이틀만인 4월 30일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3일 만인 5월 1일 기준 24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구글 플레이 내에서 미국과 일본을 포함하여 55개국에서 메인 배너와 신규 게임 피처드(featured)에 선정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54개국에서 신규 게임 피처드에 올랐다.

기존 '모두의마블'의 게임성과 재미를 살리는 것은 물론 소셜 기능을 강화하여 친구초대를 페이스북 또는 블루투스 네트워크를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의 순위 시스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국가 대항전'을 예고하고 있다. 국가 대항전은 게임 내에 각 플레이어가 소속된 국가간의 점수를 바탕으로 순위 경쟁을 하며 혜택을 받아가는 형태로 5월내 더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게임즈 글로벌 전략 담당 이승원 부사장은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예정된 국가 대항전뿐만 아니라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 많은 신규 콘텐츠를 꾸준히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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