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컴투스 'MLB매니저', 전성기 시스템 도입

[이슈] 컴투스 'MLB매니저', 전성기 시스템 도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메이저리그(MLB)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9이닝스매니저'(이하 MLB매니저)가 선수 전성기 시스템 및 팀 버프 개선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MLB매니저'는 선수의 전성기 기량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선수 성장 시스템을 개편하고 성장의 재미를 대폭 높였다. 기존 시스템에서는 선수가 일정 성장을 달성하면 능력치가 하락하는 쇠퇴기에 접어들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의 최정상 기량을 유지할 수 있는 전성기 시스템을 도입, 능력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켜 팀 전력을 유지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소수의 특정 구단 선수로 팀을 구성해도 일정한 팀 버프를 얻을 수 있도록 해 보다 자유로운 선수 구성이 가능해졌다. 이전에는 각 구단과 소속 선수의 구단이 모두 동일해야 팀 버프가 적용됐으나, 소수의 동일 구단 선수만 포함해도 능력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속 구단에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든 등급의 선수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시스템을 변경했으며, 이대호, 오승환 등 2016년도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한국 선수들도 새롭게 추가되는 등 더욱 현실감 넘치는 야구 매니지먼트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MLB매니저'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일어 등 총 4개 언어로 번역돼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최근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 PA) 및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 AM)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실제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이름 및 사진, 경기기록, 리그 일정, 구단 로고 등을 그대로 담아내 한층 현실감 넘치는 경기를 제공하고 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