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아이덴티티모바일, '괴밀아' 서비스 접는다

[이슈] 아이덴티티모바일, '괴밀아' 서비스 접는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28일 '괴리성밀리언아서'의 서비스를 내달 28일 종료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2015년 6월 4일 출시 이후 약 20개월만의 일이다.

'괴리성밀리언아서'는 국내에 출시돼 흥행에 성공한 몇 안되는 일본 게임인 '확산성밀리언아서'의 후속작으로 일본에서는 2014년 11월 출시 이후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괴리성밀리언아서'는 비즈니스 모델 구조상 과금 유도가 약했고, 다른 경쟁작들과의 차별화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결국 수익이 점차 악화되면서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게 됐다.

이번 서비스 종료 발표로 앱 다운로드 및 결제가 2월 28일 11시부터 차단된다. 게임을 설치하고 있는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으며, 신규 결제만 차단된다.

아울러 환불 신청은 2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접수가 완료 시 남은 재화를 기준으로?지급되며 유료 결제 크리스탈만 집계하게 된다. 환불액 지급은 28일 서비스 종료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관계자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는 판단 하에 서비스 종료라는 아쉬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긴 시간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신 이용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