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급상승 1위' 스마일게이트 '탄', 흥행 '신호탄' 쏘다

[이슈] '급상승 1위' 스마일게이트 '탄', 흥행 '신호탄' 쏘다
스마일게이트 대작 FPS 게임 '탄: 끝없는 전장(이하 탄)'이 출시 초반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며 흥행 신호탄을 쐈다.

스마일게이트 '탄'은 18일 오전 정식 출시된 뒤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탄'은 19일 오후 3시 현재 구글 플레이 게임 인기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출시 하루 만에 인기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슈] '급상승 1위' 스마일게이트 '탄', 흥행 '신호탄' 쏘다
'탄'은 정통 FPS의 기본 콘텐츠를 충실히 갖춤과 동시에 AI 몬스터를 상대하는 좀비 웨이브, 타워 디펜스, 시나리오에 따라 게임을 진행하는 스토리 모드까지 FPS 게임의 모든 재미 요소를 고루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이렇다 할 FPS 흥행작이 없는 상황에서 많은 엄지족들이 '탄'의 출시를 기다려왔고, 18일 정식 출시와 함께 '탄'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탄'의 홍보 모델인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SNS에 '탄' 관련 로고와 사진을 올리며 지원사격에 나선 것도 '탄'의 순조로운 출발에 큰 힘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탄'의 순조로운 출발에 대해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첫날부터 적지 않은 이용자분들이 '탄'을 찾아주신 덕분에 구글 급상승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며 "서비스 준비에 만반을 기해 '탄'이 국내 모바일 FPS 장르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탄' 접속자들에게 갤럭시 S8 플러스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애플로도 '탄' 출시 시기를 공지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