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KGMA, '4월 이달의 기자상'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선정

[이슈] KGMA, '4월 이달의 기자상'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선정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는 '4월 이달의 기자상' 수상자로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혁진 기자는 '실험적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시도와 성공, "이제부터 시작"' 기사를 통해 블루홀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의 실적을 발표하고, 이후 보강 인터뷰를 통해 게임의 향후 계획을 자세히 언급하면서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특히 국내 게임 업계에서 실험적인 개발, 판매 형태로 성공을 거둔 블루홀의 시도를 조명해, 다른 국내 게임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블루홀이 '배틀그라운드'를 성공시킨 방법을 상세히 분석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슈] KGMA, '4월 이달의 기자상'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선정

이달의 기자상 시상에 이어 '게임위가 말하는 모바일게임 유료 재화 경매장'이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진행됐다. 본 행사는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이 주최한 행사로 국내 유료 재화를 이용한 거래 시스템이 있는 게임들이 왜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는지 실제 사례를 들어 되짚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에서는 자율등급지원팀 이종배 팀장과 강석하 담당, 정책TF팀 정래철 팀장, 등급서비스팀 한효민 팀장이 이번 강연회에 참석했다. 게임위는 최근 게임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사후조치를 통한 청소년이용불가 판정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하고 이후 참석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은 소속 기자들의 취재 경쟁력 향상의 일환으로 '이달의 기자상' 시상과 함께 강연회 또는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