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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서머너즈워, 해외 매출 1조 돌파…국산 모바일게임 최초

[이슈] 서머너즈워, 해외 매출 1조 돌파…국산 모바일게임 최초
올 초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총 매출 1조 원을 기록한 '서머너즈워'가 최근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만 1조 원을 달성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 기록으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가 지난 3년 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단일 게임 해외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난 3년간 전세계 시장에서 거둔 다채로운 게임 성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초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총 매출 1조 원을 기록한 '서머너즈워'는 최근 국내를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만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이며 국내의 모든 게임을 통틀어도 최단 기간 달성 기록이다.

실제로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14년 3분기부터 매 분기 해외 매출 80% 이상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이처럼 높은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서머너즈워'는 현재까지 총 59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1위, 총 125개 국가에서 매출 TOP10에 오르는 등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권역에 걸친 폭넓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서머너즈워'는 다운로드에서도 최근 글로벌 누적 8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가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등 지속적인 인기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워'에는 지난 3년간 총 200억 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총 600억 판 이상의 전투가 진행됐다. 이 중 글로벌 3주년을 기념해 살펴본 가장 인기 있는 6성 각성 몬스터에는 빛 이누가미가 올랐으며, '월드아레나'에는 물 이프리트가 가장 많이 출전해 '서머너즈워' 이용자간 대전에서 가장 선호하는 몬스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은 '서머너즈워'의 지속적인 흥행과 IP(지식재산권) 성장을 위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아시아 등 국내외 전 지역에서의 대회를 지속 강화하고, 올 하반기 전세계 이용자들이 맞붙는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모바일 e스포츠 분야에서 글로벌 기준을 써내려 간다. 또한 IP를 활용한 MMORPG 개발로 장르를 확장하고, 영화,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오랫동안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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