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LoL,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갯수 14개로 확대

[이슈] LoL,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갯수 14개로 확대
앞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무료 챔피언 체험 시스템인 로테이션이 챔피언 숫자에 비례해 확대되게 된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은 3일부터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LoL' 챔피언 로테이션을 기존 10개에서 14개로 늘렸다고 밝혔다.

'LoL'은 2009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챔피언이 추가되면서 현재 총 챔피언의 수가 140여 개에 달한다. 이렇듯 다양한 챔피언 선택의 폭 속에서 플레이어들이 보유하지 못한 챔피언을 시도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익숙하지 않은 챔피언을 아군 또는 적군으로 상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가 매주 다양한 챔피언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챔피언 로테이션이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갈수록 다채로워지고 있는 'LoL' 챔피언과 관련해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으로 큰 관심과 바람의 목소리가 있어 로테이션 챔피언 수를 늘렸다"고 전했다.

또 3일부터 변화된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의 숫자 또한 총 챔피언 숫자의 10%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향후에도 신규 챔피언이 지속적으로 'LoL' 전장에 합류해 총 챔피언수가 145개 이상 되면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을 15개까지 제공하는 등 비례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oL' 챔피언 로테이션이 증가되는 것 외에 룬 및 특성 시스템도 개편을 앞두고 있다. IP를 이용해 구매해야 했던 룬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룬 및 특성 체계가 더욱 간소화돼 신규 플레이어들도 쉽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