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를 소개하는 프롤로그 형태로, 새로운 이야기를 미리 경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 겨울 시즌의 서막을 여는 이벤트 '사라진 리나의 흔적'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공원 내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사라진 캐릭터 '리나'를 둘러싼 단서를 따라가며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게임 플레이와 일일 미션으로 획득한 '감별용 돋보기'를 활용해 주어진 단서를 조사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감별용 돋보기' 사용 누적 횟수에 따라 '리나 펫', '발레리나의 꿈' 칭호 등 특별 아이템도 추가 제공된다.
신규 캡슐을 통해 레전더리 아이템 '인서트 코인 라이트건'과 '인서트 코인 크라운', '인서트 코인 복장'을 획득할 수 있고, 자브 꽃단장 2탄 상자에서는 '눈사람 코스튬', '자브사우르스' 등 다양한 신규 복장도 만나볼 수 있다.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대기실에 '퀵 이동' 기능이 추가되어 공원 내 NPC 접근이 더욱 편리해지고, 아이템 교환 목록에는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버프 아이콘이 대기실에서도 표시되는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이 포함됐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사전 이벤트는 곧 공개될 겨울 채널 '테일즈 아틀리에'의 세계관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풍성한 보상을 준비한 만큼 사전 등록과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