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오, 포켓PC용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출시

모바일게임 전문업체 지오인터랙티브(www.zio.co.kr 대표 김병기)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에이지오브엠파이어’를 포켓PC용으로 개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지오브엠파이어’는 97년 출시돼 지금까지 1000만장 이상 판매된 인기 PC게임이다. 지오인터랙티브는 지난해 MS와 제휴를 맺고 이 게임을 포켓PC에서 구동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지금까지 등장한 PDA용 게임은 아케이드형 게임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하드웨어 성능이 높아지면서 대작 게임도 수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지오브엠파이어’는 인류 역사를 배경으로 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용자는 이 게임을 통해 구석기시대부터 1만년에 달하는 인류사를 체험할 수 있다.

포켓PC용 ‘에이지오브엠파이어’ 가격은 29.95달러. 지오인터랙티브는 홈페이지(www.ziosoft,com)와 PDA용 소프트웨어 쇼핑몰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SK텔레콤 네이트(NATE)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김병기 사장은 “PDA의 사양이 높아지면서 PC게임과 동일한 수준의 게임을 만날 수 있게됐다”며 "지오는 앞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게임을 PDA용으로 이식하는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