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CJ인터넷 새단장 '넷마블' 전면 개편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CJ인터넷(대표 남궁 훈)은 14일 자사 게임포털 넷마블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증진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더 쉽고 편하고 깔끔해진 나만의 넷마블’을 컨셉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개선 등, 인프라 서비스를 개편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개인 맞춤 서비스와 함께, 더 편하고 깔끔해진 새로운 메인 페이지를 제공한다.

먼저 인프라 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개인 정보보호나 자녀사랑 서비스 등 자주 이용하거나 중요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서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신고 코너 등 고객센터 기능을 강화,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힌 것이 돋보인다.

더불어 딱딱할 수 있는 인프라 서비스 관련 페이지에는 귀여운 도우미 캐릭터들이 쉽고 친근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올 한해 최고 이슈를 불러온 슈퍼스타K2 Top4도 새로워진 넷마블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정기점검 시간에는 슈퍼스타K2 Top4인 허각, 존박, 장재인, 강승윤이 서비스 재개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줄 예정이다.

개인 맞춤 서비스로는 로그인을 하면 확인할 수 있는 ‘내게임’을 기존 이용한 게임 외에도 관심 게임을 이용자가 스스로 설정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넷마블 어느 페이지에서도 ‘내게임’을 이용해 원하는 게임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표 인기 게임들은 찾기 쉽게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며,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 마우스를 갖다 대기만 하면 간편하게 주요 업데이트나 이벤트를 확인가능하다. 심플해진 게임리스트는 전체 목록 확인시 장르별과 가나다별로도 제공해,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방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보다 고급스럽고 심플해졌다. 더 커져 시원시원한 메인 배너와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 배너로 주요 이슈가 한눈에 들어온다. 깔끔하게 정렬된 모바일 게임 및 게임팩은 물론, 음악, 영화, 만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메인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