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게임 EX] IMC게임즈 김학규 대표 “도트장인이 한땀한땀 찍어 만든 게임”

center
“프로젝트R1의 2D 그래픽은 도트장인이 한땀한땀 찍어서 만들었다.”

13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게임 익스(EX) 행사에 참여한 IMC게임즈 김학규 대표(사진)는 자사가 만든 ‘프로젝트R1’을 이렇게 표현했다. 5단계를 거쳐 만든 그래픽은 비록 2D지만 ‘명품’ 그래픽을 지향한다는 설명이다.

‘라그나로크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김 대표는 ‘그라나도에스파다’ 이후 8년 만에 신작을 만들면서 과거로의 회귀를 시도했다. 현란한 3D 그래픽으로 치장한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트렌드와 달리 김 대표는 2D 탑뷰 방식의 게임을 선택했다.

‘프로젝트R1’의 첫 느낌은 라그나로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느껴질만큼 귀여운 캐릭터와 동화풍 그래픽으로 꾸며져 있다.

김 대표는 이러한 게임 특색을 ‘아기자기’와 ‘예쁜빈칸’으로 표현했다. 아기자기함이란 단순한 귀여움을 벗어나 친근하면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게임을 뜻하며, 예쁜빈칸은 이용자들이 게임이라는 공간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도록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8년 만에 내놓는 신작인 만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며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관련 기사
NHN 한게임, EX 2011 발표회 통해 신작 대거 공개
[한게임 EX] [한게임 EX] 프로야구더팬의 키워드 '리얼' '그래픽' '분석' '상황'
[한게임 EX] 정욱 대표 “올해는 RPG와 스포츠에 주력”
[한게임 EX] 익스트림 액션 RPG '크리티카' 공개
[한게임 EX] 이것이 진정한 리얼야구 '프로야구더팬'
[한게임 EX] 엔비어스 '프로젝트 노아' 에오스온라인으로 승화
[한게임 EX] 액션명가 KOG의 격투RPG '파이터스클럽'
[한게임 EX] 김학규 사단 '프로젝트R1' 최초 공개
[한게임 EX] 언리얼3 신개념 RPG '아케론'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