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게임즈 장형순 이사는 올해를 기점으로 회사의 매출구조가 다변화될 것이라고 말한다. 특히 해외 판로를 개척해 개발중인 '머큐리레드'와 '슈퍼스타K온라인'의 매출도 더욱 증대될 가능성을 열어뒀다.
"게임포털 놀토를 통해 서비스되는 라인업을 더욱 확충할 계획입니다. 소싱을 강화해 중국 온라인게임이나 웹게임들을 들여올 계획입니다. 이미 동양온라인의 게임을 채널링 하고 있기도 하고요."
장 이사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미 슈퍼스타K온라인이 태국 최대 퍼블리셔인 아시아소프트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태국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 지역도 최대한 빨리 계약을 체결, 슈퍼스타K온라인을 내보낸다는 계획이다.
"머큐리레드는 일본 시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독특한 콘셉트기 때문에 일본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북미와 유럽에서도 통할 수 있는 그래픽이라는 평가도 해주십니다. 내년에는 샤이야 외에도 해외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타이틀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북미와 유럽에서 불고 있는 K팝 열풍도 초이락게임즈에게는 호재다. '슈퍼스타K온라인'이 노래를 부르는 댄스게임이기 때문에 K팝을 좋아하는 북미 유럽 게이머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슈퍼스타K온라인의 경우 K팝 열풍 덕분에 글로벌 서비스를 고민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북미-유럽 게이머들이 슈퍼스타K온라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부산=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