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대표는 12일 부산 벡스코에서 게임전문 미디어를 상대로 오찬회를 갖고 "열혈강호2는 엠게임 내부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게임인 만큼 완성도를 높여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대규모 마케팅 계획은 물론이거니와 회사 내 모든 인프라를 동원해 열혈강호2에 올인할 것이며, 내년에는 열혈강호2의 국내 서비스와 해외 수출을 바탕으로 올해를 뛰어넘는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시장 진출 시기와 관련한 질문엔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론칭이 먼저"라며 "중국 서비스의 경우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약 1년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본다. 태국, 동남아 지역이 오히려 더 빠르게 진행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올 초 진행된 대규모 구조조정에 관한 이야기도 나왔다. 권 대표는 "선택과 집중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예상 수준 이상으로 인원 감축을 시도한 것은 아니다. 일부 인력의 경우 열혈강호2 팀으로 변경된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한편, 권 대표는 향후 엠게임의 차기 목표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대한 계획도 함께 밝혔다. 권 대표는 "오픈마켓 개방 이전부터 내부적으로 준비를 많이 했다"며 "6개월 안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위해 해야할 것이 많다. 멀티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