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게임스컴 2012, 참가 업체 명단 첫 공개

매주 전세계의 게임 관련 소식을 알아보는 '월드뉴스' 시간입니다. 4월 셋 째주(4.14~4.20)에는 그동안 침묵을 지켜왔던 콘솔 대작 게임의 후속작 소식이 연이어 공개되면서 게이머들을 흥분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일부 게이머들은 24년만에 정식 넘버링 후속작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슈퍼마리오' 시리즈와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타이틀은 '갓오브워'의 신작 개발 소식이 전해져 벌써부터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전쟁이 시작된 것 아니냐고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12'의 참가 업체 명단이 공개되기 시작했다는 소식과 2011년 최고로 뜨거운 게임이었던 '엘더스크롤:스카이림'의 음성 명령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 등이 해외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게임스컴 2012, 참가 업체 명단 공개

[월드뉴스] 게임스컴 2012, 참가 업체 명단 첫 공개


'게임스컴 2012'의 참가 업체 명단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세계 3대 게임쇼로 손 꼽히는 '게임스컴 2012'는 매년 신규 타이틀과 콘솔 게임 이슈등을 쏟아내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게임 축제인데요. 특히 이번 '게임스컴 2012'의 파트너 국가는 지난 '지스타 2011'에서 협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입니다.
'게임스컴 2012'는 오는 8월 15일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12'에는 한국 업체인 NC소프트를 비롯해 EA, '엘더스크롤'의 베데스다 스튜디오, 코나미, 유비소프트, 라이엇 스튜디오를 비롯한 퍼블리셔와 개발 스튜디오의 참가가 확정됐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테이크 투, 딥 실버 등을 비롯한 개발 스튜디오의 참가도 확정됐다고 하네요. 또한 1차 참가 업체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업체들도 차례차례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슈퍼마리오, 24년만에 정식 후속작 등장?

[월드뉴스] 게임스컴 2012, 참가 업체 명단 첫 공개

◇3DS 한국 발매를 기념해 방한한 닌텐도 미야모토 시게루 전무


닌텐도의 간판 게임인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 주목받고 있습니다. 얼마전 '3DS'의 한국 발매를 기념해 내한하기도 한 '마리오의 아버지'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전무가 스페인 일간지 '엘 문도'(El Mundo)와의 인터뷰에서 위유(Wii U)를 통해 신작 '슈퍼마리오'를 출시할 것이며 발표 시기는 'E3 2012'가 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인데요.

닌텐도는 얼마전 신작 '슈퍼마리오'시리즈를 위해 신규 도메인 '슈퍼마리오4닷컴'(www.supermario4.com)을 등록해, 공식 홈페이지와 연결 시켰는데요. 이와 관련해 해외 게이머들은 닌텐도가 24년만에 '슈퍼마리오'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을 낼 것이라며 환호했다고 합니다.

◆꿈이 현실로! 음성인식 명령 시스템 '엘더스크롤:스카이림'에 적용




◇베데스다 블로그에 공개된 스카이림의 키넥트 음성 명령 시스템 플레이 영상


지난해 각종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GOTY)를 휩쓸며 최고 인기작에 선정된 '엘더스크롤:스카이림'(이하 스카이림)에 음성 명령 모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스카이림'의 개발사인 베데스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엑스박스360'(Xbox 360)의 키넥트 지원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 명령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습니다. 업데이트 시기는 4월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음성 명령 시스템은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업데이트를 통해 Xbox 360으로 '스카이림'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보다 현실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키넥트의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단축키 사용과 동료 조작, 메뉴 조작, 장비의 교체와 마법 사용 등이 가능해 게임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키넥트의 핵심 기능인 모션 센서를 이용한 시점 변환 등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는 점이겠네요.

◆소니, 갓오브워 신작 제작 중!




◇페이스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소니의 중대 발표는 '갓오브워'의 신작이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19일 중대발표를 예고하면서 게이머들을 들썩이게 했던 게임의 정체는 '갓오브워'의 신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갓오브워'시리즈의 최신작 '갓오브워:어센션'(God Of War:Ascension)을 공개 했는데요. '갓오브워:어센션'의 트레일러에는 피의 저주가 걸린 크레토스가 등장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3 용으로 출시된다는 정보 외에는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외신에서는 이 게임이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가칭, 코드명 오비스) 용 동시 발매 타이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