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라이엇게임즈는 시즌2 종료와 함께 시즌3 프리시즌을 오픈하고, 아이템 및 UI 등 게임 내 각종 요소를 변경, 개선하는 동시에 이용자의 피드백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여 왔으며, 이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최종 조정내용을 금번 패치에 적용한 것.
본격적인 시즌3 돌입에 있어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리그 시스템'이다. 이는 이용자들에게 성취 가능한 목표를 단계적으로 제시하여 게임의 즐거움을 키우고자 기획된 시스템으로 1월 사전 패치를 통해 그 내용이 선공개된 바 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 리그 시스템에 '새내기',' 베테랑', '연전연승'이라는 3가지 휘장도 추가됐다. 이용자 개개인이 리그를 통해 쌓은 업적을 나타내는 휘장은 일정 자격을 잃으면 사라진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랭크 도전욕구를 키우는 동시에 게임 이용자 간 경쟁과 승부의 재미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외에도 시즌3 돌입과 함께 정글 챔피언에 대한 요소 강화 등 포지션별 밸런스 조정 및 아이템 추가 등도 병행됐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패치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선물도 공개했다.
지난 12월, LoL 한국서비스 1주년을 맞아 추가된 한국형 스킨 '신바람 탈 샤코'에 '탈춤 액션'이 추가된 것. 이는 탈춤의 흥겨운 매력을 살리고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준비된 내용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무형 문화재인 탈춤에 대해 다양한 자료와 연구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선택할 경우, 신명나는 탈춤을 추는 샤코 챔피언을 만날 수 있다.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도 한국의 탈춤을 LoL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 유의미하다.
또 기존 게임 콘텐츠에 대한 보완 작업의 일환으로 인기 챔피언인 '애니'의 그래픽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스킬 효과 및 애니메이션 등이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돼 인기 챔피언 애니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