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는 2일 '윈드러너'가 지난 1일 일본 현지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약 8% 가량 앞질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NHN재팬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윈드러너'는 지난 달 2일 일본 iOS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 29일 오전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마켓 내 전체 게임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왔다. 일본에서 단일게임 월 매출 약 8600만 달러(약 1000억 원)를 벌어들이는 '퍼즐 앤드래곤'을 '윈드러너'가 맹추격하는 모양새다.
또한 위메이드는 지난달 24일 시장조사업체 '뉴주'(www.newzoo.com)가 발표한 3월 전 세계 '탑 20 모바일 퍼블리셔: 구글플레이' 순위에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위메이드 측은 중국 내 최초 동시접속자 80만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인도네시아 1위 '로스트사가', 전세계 180여 개국 서비스를 통해 터키와 중앙아시아를 장악한 '실크로드 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 세계 시장의 성공에 이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일본, 미국, 중국 등 세계에서 위메이드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모바일게임들의 중국 진출 초읽기에 돌입했다. 또한 모바일 시장의 본거지 북미 시장에 대해 철저한 분석 및 전략수립을 마치고 현지 공략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 쉽을 논의 중에 있어 다국적 리딩 기업들과 경쟁에 초점을 둔 전열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입장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