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내 환수, 도감 공유로 신규 캐릭터 육성 난이도 완화
'바람의나라: 연 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 진행
![[이슈]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격투가' 사전예약 실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51311524703347da2c546b3a21924821994.jpg&nmt=26)
넥슨은 13일 오전 '바람의나라: 연 TV'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진행된 '심기일전' 쇼케이스에서 신규 직업 '격투가'와 신규 서버 추가 소식을 공개하고,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분해했던 장비를 일부 복구할 수 있는 '[T.S] 장비 쿠폰'과 '환수소환석' 192개를 획득할 수 있는 '[T.S] 환수소환석 쿠폰' 2종을 지급한다.
한편, 쇼케이스에서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으로 '라이언',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바람의나라: 연'에서 '환수'와 '코스튬'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결혼 시스템' 추가, 신규 지역 '용궁', '공성전' 콘텐츠 등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바람의나라: 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바람의나라: 연' 서비스 1주년이 다가오고 있다.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유저분들께 이루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변화하여 이용자분들께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