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글로벌 출시된 'NBA 나우22'는 출시 후 한국을 포함해 일본, 뉴질랜드, 호주, 홍콩, 대만 등 동서양 주요 40개국 앱스토어에서 스포츠게임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했다.
국내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에서도 스포츠게임 인기 차트 3위에 올랐으며, 대만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동시에 스포츠게임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일본을 포함해 총 5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전체 모바일게임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스포츠게임을 넘어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감과 주목을 받는데 성공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과 대결을 펼치는 다양한 배틀 모드와 미니게임으로 구성된 아케이드 모드, 선수의 능력치를 극대화하는 전술 카드 등 스포츠게임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실제 NBA 경기 데이터를 토대로 동·서부 총 30개 팀의 로고 및 스폰서와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션 등 실감나는 디테일을 선보인다.
컴투스 관계자는 "'NBA 나우22'는 일반적인 게이머들 뿐 아니라 전세계 NBA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이다"며, "세계적 인기 스포츠 리그 NBA의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실감나는 리얼 농구게임의 재미를 선사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NBA 나우22'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