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월5일까지 약 6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특별한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열리며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ae-에스파 멤버 'ae-카리나', 'ae-윈터', 'ae-지젤', 'ae-닝닝'도 업데이트된다. 또한, 한정 굿즈와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변신한 ae-에스파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먼저, 11월24일에는 'ae-윈터'가 최초로 등장한다. 'ae-윈터'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스토리 속에서 어떤 무기든 자유자재로 다루는 '아머멘터' 캐릭터로 등장한다. 은신을 통해 생존력을 높이고 장기전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3번째 스킬인 'Black out'은 적을 기절시키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고정 피해량이 증가해 전투 중후반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12월1일에 추가로 선보일 'ae-닝닝'은 'E.d. 해커'로서 강력한 해킹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3번째 스킬인 '시스템 해킹'은 보호막 전환 효과를 이용해 적 전체의 보호막을 피해로 전환시키고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크게 증가시켜 후속 스킬을 빠르게 이어 사용할 수 있으며, 2번째 스킬인 '버터플라이 이펙트'는 적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공격력이 높은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킨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실장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에픽세븐' 최초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제작하는 등 좀 더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게 기획했다"며 "최고의 K팝 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에픽세븐'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