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월5일까지 약 6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특별한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열리며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ae-에스파 멤버 'ae-카리나', 'ae-윈터', 'ae-지젤', 'ae-닝닝'도 업데이트된다. 또한, 한정 굿즈와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은 '에픽세븐'의 오르비스 세계에 오게된 ae-에스파 멤버들이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도시국가 '폴리티아'를 무대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이번 특별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컬래버레이션 기념 아티팩트 'P.O.S'와 한정 펫 '나이비스의 나비'를 비롯해 78레벨의 공격의 세트 전설 장비 4종, 78레벨의 수호의 세트 전설 장비 4종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12월1일에 추가로 선보일 'ae-닝닝'은 'E.d. 해커'로서 강력한 해킹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3번째 스킬인 '시스템 해킹'은 보호막 전환 효과를 이용해 적 전체의 보호막을 피해로 전환시키고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크게 증가시켜 후속 스킬을 빠르게 이어 사용할 수 있으며, 2번째 스킬인 '버터플라이 이펙트'는 적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공격력이 높은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킨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풍성한 혜택의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컬래버레이션 기념 '싱크이벤트'는 ae-에스파의 신규 영웅이 공개될 때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금빛 전승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일 미션을 비롯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aespa 콜라보 한정 패키지', 'aespa 브로마이드', 'aespa 직소 퍼즐'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에 응모 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소'도 오픈된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실장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에픽세븐' 최초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제작하는 등 좀 더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게 기획했다"며 "최고의 K팝 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에픽세븐'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