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앤유PC방, 올인원 AI 게임 어시스턴트 'GGQ' 선공개

center
프리미엄 PC방 프랜차이즈 앤유PC방에 올인원(all-in-one) AI 게임 어시스턴트 서비스 'GGQ'가 선공개된다. 이로써, 앤유PC방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오픈 베타 테스트에 앞서 'GGQ'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앤유PC방을 운영하는 비엔엠컴퍼니는 20일 "국내 유망 스타트업 지지큐컴퍼니가 개발중인 AI 기반 올인원 게임 어시스턴트 서비스인 'GGQ'를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양사가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다. 양사는 그 동안 PC방 환경 테스트, PC방 사용자 니즈에 최적화된 기능 기획 등에 있어 협업을 해왔다. 지지큐컴퍼니는 'GGQ'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앞두고 있으며 관련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지지큐컴퍼니가 개발중인 'GGQ'는 게임 플레이어들의 니즈를 반영해 플레이 보조 및 실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전적 검색, 티어 리스트 외에 ▲실시간 인게임 추천 ▲게임 후 AI 코칭 및 분석 리포트 ▲하이라이트 자동 생성이 핵심 기능이다. 또한, 사용성과 편리성, e스포츠 감성을 고려한 UI가 특징이다.

앤유PC방은 ▲활발하고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e스포츠 등 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하이엔드 인테리어 및 먹거리 공급 등 세 가지 핵심 강점으로, 현재 전국에 23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 호텔 수준의 최고급 인테리어와 다양한 먹거리 등으로 호평 받고 있다.

지지큐컴퍼니 이용수 대표는 "PC방 문화를 선도하는 앤유PC방과 우리 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앤유PC방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서,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올인원 AI 게임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앤유PC방 창업 점주님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e스포츠를 제대로 즐기며 배울 수 있는 PC방 문화를 만들 뿐만 아니라, 운영 중인 매장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