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바이낸스 "BNB 체인 게임 생태계, 개발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유리하다"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 중인 바이낸스 박종석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 중인 바이낸스 박종석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
바이낸스 박종석 BNB 체인 한국사업총괄은 12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 'BNB 체인의 웹3 게이밍'을 주제로 BNB 체인에 대해서 소개했다.

BNB 체인은 지난 2020년 출시된 커뮤니티 중심의 탈중앙화 블록체인으로, BSC, opBNB 등 다양한 체인의 통합 솔루션이다. 최근 국내외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와 협업이 늘어나면서 총 565개의 게임 프로젝르가 진행 중이다.

박종석 한국사업총괄은 "BNB 체인의 목표는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들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특히 가스피가 저렴하고 트랜잭션 속도가 빠르다는 점에서 개발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BNB 체인에서 게임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참여가 활발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BNB 체인 이용자 중 약 40%가 생태계 내 최소 1개 이상의 게임과 상호작용을 하는 등 게임 이용자 참가율이 높게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박종석 한국사업총괄은 게임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에 따라 향후 게임 프로젝트 맞춤 블록체인 발전이 가능하게 되면서 시장 변화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박종석 한국사업총괄은 "BNB 체인 게임 생태계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 발전하고 있다"며, "이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적합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