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광고대상'은 매년 20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시상식으로, '서든어택' 광고 영상은 지난 3일 열린 시상식에서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으로 온라인영상 롱필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은 빠른 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서든어택'의 주요 게임성에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된 광고 영상 '엄마, 아빠 미안해'은 인기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이 출연해 건전한 채팅 문화 형성이라는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해당 광고 영상은 현재 약 170만 회에 달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서든어택'의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은 지난 11월27일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2024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과 베스트 소셜 아트(Best Social Acts) 부문 동시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이밖에도 넥슨은 오는 15일 '서든어택'의 한 해를 돌아보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는 겨울 쇼케이스와 공식 e스포츠 대회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결승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7일 오후 5시 경기를 통해 최종 결승 진출팀이 가려질 예정으로,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와 SOOP '서든어택'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