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브시스터즈는 오븐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의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담은 '2024 모험일지'를 공개했다.
발표된 '2024 모험일지'의 내용에 따르면 2024년 6월26일 출시된 '쿠키런: 모험의 탑'은 12월25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유저 510만 명 이상이 게임을 즐겼으며,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중 우리나라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1위, 매출 4위에 올랐으며. 해외 지역 중에는 미국에서 인기 1위, 대만에서 인기 1위와 매출 9위, 태국에서 인기 1위와 매출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게임 플레이와 관련해서도 눈에 띌 만한 기록들이 다수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혼자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은 '스토리 모드'의 플레이에 있어서 협동액션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방식으로 친구∙가족∙연인 등과 함께하는 경우가 전체 이용자 중 30%에 육박하는 29.5%에 달했다. 또한 다른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생성된 길드는 7만 8477개로 나타났으며, 길드원과 힘을 모아 던전을 토벌하는 등의 파티 플레이는 약 3631만 9063회에 달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혼내준 보스로는 '밥앤콘'이 선정됐으며 그 횟수는 3372만 2744번으로 기록됐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쿠키와 장비도 공개돼 가장 많이 사용된 쿠키는 각각 역할별로 대미지 딜러인 '크림소다맛 쿠키', 스트라이커인 '마법사맛 쿠키', 서포터인 '캐모마일맛 쿠키'였으며, 제작소에서 가장 많이 만들어진 무기는 '콜라비맛 쿠키'의 전용 무기인 '미스틱 콜라비 링'이었다. 가장 많이 제작된 모자, 상의, 하의는 모두 '수상한 사냥꾼' 세트였으며, 스킬 선호도는 기본 공격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등 높은 공격 효율에 기대는 경우가 많았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