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 홈커밍 데이' 관련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는 '리니지M'의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 홈커밍 데이'가 방송 당일 15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유튜브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엔씨는 지난 12일 오후 8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홈파티 컨셉트로 생방송 ‘스탠바이M’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리니지M' 업데이트 및 개선 예정 사항에 대해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방송은 최대 동시 시청자 수 4만 7000명을 기록하며 유튜브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방송 당일 자정 기준 누적 조회수도 15만 회를 돌파했다.
'리니지M' 실시간 방송 '스탠바이 M' 유튜브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관련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이번 방송에는 특별 손님으로 '리니지M' 이지구 캡틴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선물했다. 이날 방송 최초로 최상급 변신 뽑기팩,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최상급 성물 뽑기팩 등이 이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지급됐다. 방송 중 지급된 보상들은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수령 가능하다.
이지구 캡틴의 방송 출연을 기념해 특별 선물도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를 통해 지구의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지구의 선물은 영웅 카드 선택 상자(보급) 1개, 축복의 성수(대) 3개, 퓨어 엘릭서 상자 3개로 구성됐다. 영웅 카드 선택 상자(보급) 사용 시에는 [변신 카드] 천상의 기사, [마법인형 카드] 사이클롭스, [성물 카드] 듀라한의 투구 중 1종을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M' 생방송 중 구독자 수에 따라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성물 제작 코인을 지급하는 깜짝 구독자 이벤트도 진행했다. 방송 당일 자정 기준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7만 965명으로 코인 4종이 각각 7만 965개씩 지급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보상을 21일 정기점건 전까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