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특별한 운명을 가진 주인공 '베르나', '클라우드'가 등장하는 스토리 모드 등 '몬길: 스타 다이브'의 주요 콘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다.
테스트 참가자들에겐 향후 진행되는 모든 '몬길: 스타 다이브'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게임 마스코트인 '야옹이'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또 CBT 설문조사 작성자 전원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지급하며, 그중 선정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3만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몬길: 스타 다이브'는 2013년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으로, 지난 '지스타 2024'에서 최초 공개됐다.
'몬길: 스타 다이브'는 원작 오리지널 세계관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고퀄리티 연출, 3인 파티 기반 실시간 태그 플레이와 시원하고 화려한 전투 액션, 몬스터를 포획, 수집, 합성하는 '몬스터링 컬렉팅' 등 최신 게임 시스템 및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전까지 다양한 소통 창구를 활용해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해나갈 방침이다. 지난 17일 진행된 음악 축제 '이세계 페스티벌 2025'에서는 트렌디 인디팝 뮤즈 윤마치(MRCH)가 '몬길: 스타 다이브'의 OST '지구를 가졌어도'를 열창하며 이목을 모았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