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최근 신규 전직 업데이트 직후, 전주 대비 PC방 점유율이 61.9% 상승하며 6월 7일 기준 역대최고 수치인 9.15%를 기록하는 등 흥행세에 오른 '던파'는 이번 팝업을 통해 게임 내 높은 관심을 오프라인으로 이어갔다는 평가다. '던파' 세계관을 정교하게 구현한 행사장과 다양한 즐길거리는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행사 기간 내내 현장에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 팬심 저격한 '던파' 체험 현장

'패러메딕, 작전을 실행한다!'는 터치 스크린에 주어진 스킬 커맨드를 정확히 입력하는 빠른 판단력과 정확한 손놀림을 요했다. 방문객들은 화력 지원 및 피해 방지가 특기인 패러메딕의 캐릭터성과 '던파'의 커맨드 입력 방식을 자연스럽게 체험했으며, 도끼를 던져 큐브 과녁을 맞추는 '키메라의 큐브를 돌려줘!'는 도끼, 단검 등 각종 무기를 투척해 적을 제압하는 키메라의 전투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롯데월드타워를 연상시키는 높은 타워를 오르며 생존하는 '파핑파핑! 점핑점핑!'은 2인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 가족과 함께 경쟁하며 즐기기 좋은 미니게임으로, 행사장 곳곳에서 탄성과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인기 IP '드래곤 길들이기'의 대표 캐릭터 '투슬리스'를 활용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의 필수 인증샷 명소가 됐다.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이 기념 촬영을 하며 특별한 순간을 남겼고, 행사장 SNS 인증 이벤트도 열띤 참여를 기록했다.
◆ 소장 욕구 자극한 굿즈존 '문전성시'

현장에서는 원하는 굿즈를 빠르게 확보하려는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고, 굿즈를 구매한 뒤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이나 대기 공간에서 서로의 굿즈를 공유하고 인증샷을 남기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던파ON 앱' 인증을 통해 스노우메이지 지비츠를 증정하는 특별 모험가 등록 이벤트, 초소형 아크릴 등신대, '스노우메이지 락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캡슐 뽑기, 핀 뱃지 만들기 부스 등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또한, 롯데월드타워·몰 내 주요 시설들과의 연계 이벤트를 통해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한 방문객들에게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됐으며, 특히 아쿠아리움 내부에는 '스노우메이지' 테마의 포토존이 조성돼 팬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추억을 선사했다.
'던파' 박종민 총괄디렉터는 "'SNOWMAGE in 롯데월드타워·몰' 팝업 행사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이어가며,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던파'의 재미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