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 캐릭터 '자브'의 등장을 알리는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 이벤트를 비롯해 캐릭터 및 콜렉션 레벨 확장, 커뮤니티 공간 '광장' 재오픈, 신규 아이템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테일즈런너'에서 처음 등장하는 동물 캐릭터인 '자브'와 관련해 사전 이벤트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와 캐릭터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자브'는 오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23일 점검 전까지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사전 구매자에게는 자브의 전용 복장, 전용 포즈, 보너스 캐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캐럭터 및 콜렉션 레벨 확장도 함께 이뤄졌다. 2019년 이후 약 6년 만에 최고 등급인 '크로노스'와 '인페르노'가 새롭게 추가되고, '샤이닝'과 '미라클'의 신규 콜렉션 레벨도 도입됐다. 각 레벨 달성 시 시상대, 의자 포즈, 콜렉션별 일부 복장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신규 아이템도 함께 선보였다. 자브의 사전 공개에 맞춰 새로 출시된 액세서리 '애니멀 웨일' 시리즈와 새로운 코스튬 복장이 업데이트 됐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내 소통 공간인 '광장'이 재오픈했다. 이용자들은 '광장'에서 응원메시지, 게시글, 댓글 등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개인 광장뿐 아니라 길드 광장도 마련돼 길드원 간의 교류도 가능하다. 추천 광장 기능을 통해 타인의 광장에도 방문할 수 있으며, 게임 내 활동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이재준 PD는 "그동안 콜라보를 통해 동물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등장한 적은 있었지만, 자체 캐릭터로는 첫 동물 캐릭터인 '자브'에 맞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여름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시즌 업데이트로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