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9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 하며 우수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 다양한 사업화 지원과 전시 제공을 통해 글로벌에서 통하는 K-인디게임을 찾는 것이 목표다.
이번 컨설팅은 2025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된 국내 부문 TOP 50개사 중 IR덱 작성이 필요하거나 국내에서 투자 기회를 받고자 하는 개발사들 위주로 선정됐다. 1차 심사 점수 및 개발사 니즈에 따라 총 10개사가 선정됐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개발사들에게 IR 덱 작성 방법 및 향후 행사 진행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강연 이였다고 생각한다. 운영사무국은 이후 진행될 IR 데모데이도 신경 써서 준비하여 개발사들이 투자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늘 특강 이후 참여 개발사들은 IR덱 작성안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덱 수정을 받은 후, 오는 8월13일 진행하는 '2025 인디크래프트 국내 IR 데모데이'를 통해 덱 발표 및 우수 개발사 선정 등의 장정에 오른다. 우수 개발사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품 및 향후 투자상담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