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쟁'은 기존 PvP 중심의 '공성전'을 확장해 PvE 협동 전투 요소를 새롭게 도입한 연합 단위 전장 콘텐츠다. 누구나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즌 콘텐츠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문파를 넘어 연합 단위로 협력하고 PvP와 더불어 보스 처치, 요새 점령, 자원 확보 등 전략적인 PvE 협동 전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장 또한 기존 신수성 내부를 넘어 외곽 지역까지 확대되며 24시간 실시간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협동 임무를 수행해 개인 기여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 '바린이나르샤'와 '흐름의미학'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부터 혜택을 대폭 확대해 '바린이나르샤'는 신규 캐릭터 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도 최대 700레벨까지 1+1 레벨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흐름의미학'에서는 추가 경험치 제공 최대 범위를 기존 799레벨에서 최고 레벨인 899레벨까지 확대해 상위 레벨 이용자에게도 혜택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생성 캐릭터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각종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는 '바린이 모험일지'를 진행하고, 총 21일 동안 출석을 통해 '[출석]일반경험치니나노물약(300%)', '[출석]순금요강', '[출석]바람의원석상자' 등이 주어지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모험 포인트를 더욱 특별한 아이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바람모험' 이벤트를 시작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