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쟁'은 기존 PvP 중심의 '공성전'을 확장해 PvE 협동 전투 요소를 새롭게 도입한 연합 단위 전장 콘텐츠다. 누구나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즌 콘텐츠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문파를 넘어 연합 단위로 협력하고 PvP와 더불어 보스 처치, 요새 점령, 자원 확보 등 전략적인 PvE 협동 전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장 또한 기존 신수성 내부를 넘어 외곽 지역까지 확대되며 24시간 실시간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협동 임무를 수행해 개인 기여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을 맞이해 오는 8월20일까지 '환상의 휴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지역 '환상의 섬'을 배경으로 꾸며진 '환상의 휴양지'에서 '환상의워터건', '물총싸움', '왕좌의전장' 등 미니게임 3종과 '니나노 자판기', '고래투어', '한여름 불꽃축제', '모래성 만들기', '물수제비 튕기기' 등 콘텐츠 5종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 참여로 획득한 '[환상]VIP쿠폰'은 휴양지 콘셉트의 다양한 치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생성 캐릭터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각종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는 '바린이 모험일지'를 진행하고, 총 21일 동안 출석을 통해 '[출석]일반경험치니나노물약(300%)', '[출석]순금요강', '[출석]바람의원석상자' 등이 주어지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모험 포인트를 더욱 특별한 아이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바람모험'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밖에 협동 콘텐츠의 재미를 한층 더하는 시스템 개선을 적용한다. 문파 시스템에 신규 UI를 도입하고, 자동 가입 및 초대 기능, 일일 임무 기여도, 문파선물상자, 문파 효과 상시 적용 등의 혜택을 추가해 협동 플레이의 편의성과 몰입감을 높인다. 또한, '삼천대천세계' 콘텐츠에도 전용 UI를 적용하고 개인 및 협력 도전 모드를 분리하는 등 보상 구조 전반을 개편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