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의 2분기 매출은 110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6%, 전분기대비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8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92% 증가했으며, 전분기대비 82%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128억 원으로 전년동기 및 전분기대비 각각 66%, 109% 상승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575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4%, 전분기대비 58% 증가했다. 'P의 거짓' 본편에 이은 DLC 'P의 거짓: 서곡'의 연속 흥행이 주효했고 DLC 출시에 따른 신규 이용자 유입이 본편의 판매량 증가로도 이어졌다. 지난 6월 기준 본편 및 DLC를 합산한 'P의 거짓' 누적 판매량은 300만 장을 넘어섰고, 매출 역시 전분기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나며 프랜차이즈 IP로서의 입지를 확인시켰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도 '블루아카이브' 컬래버 DLC와 신규 DLC 'V 리버티 3'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기타 매출은 85억 원으로 광고 사업 부문의 매출 감소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10% 감소, 전분기대비로는 17% 증가했다.
하반기 네오위즈는 주력 IP 가치를 제고하고 이용자와의 접점을 다각화한다. 'P의 거짓'은 8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이달의 무료 게임에 입점해 더 많은 팬들과 만난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PC/콘솔 신작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오는 8월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하는 등 음악적 외연을 확대하며 IP 강화에 집중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부산 '일러스타 페스', 일본 '코믹마켓', 뉴욕 '애니메 NYC' 등에 참여하며 팬덤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간다. 오는 8월 여름 2차 이벤트, 12월 2.5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12월에는 스팀 PC 버전 출시도 계획 중이다.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주력 인디게임을 앞세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3종이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일본 '비트서밋'과 중국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및 '코어블레이저 게임 페스트 2025'에 참여했으며, 8월에는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참가를 통해 글로벌 흥행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