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5, 亞 C조 예선서 '프랭크''-'티씨' 본선 진출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기타 아시아 지역 대표로 신흥 강호 '프랭크(FRANK)'와 '티씨(TC)'가 최종 선발됐다고 19일 박혔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5' 아시아퍼시픽 지역 C조 예선은 지난 16일과 17일(한국 시간) 양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 지역의 세 번째 예선인 이번 C조 경기는 총 8명의 선수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맞붙었으며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프랭크'와 '티씨'가 지역컵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먼저 예선 첫날에는 신흥 강자들과 최근 두각을 보인 루키들이 베테랑들을 파죽지세로 몰아붙이며 반전을 만들었다. 지난해 지역 예선으로 데뷔한 '프랭크'가 먼저 결승에 올랐고, 8강에서 2022년 기타 아시아 예선 1위였던 '에릭.B'를 제압한 '티씨'가 이어 결승에 합류했다. 스자 결승에서는 '프랭크'가 풀 세트 접전 끝에 '티씨'를 3대2로 꺾고 아시아퍼시픽 컵 진출권을 획득했다.
17일에 진행된 패자조에서도 신예들의 열띤 대결이 펼쳐졌다. 패자조 결승에서 전날 승자 결승에서 아쉽게 승리를 놓친 '티씨'가 신인 '에러(ERROR)'를 3대0으로 꺾으며 데뷔 첫 해에 지역 컵에 진출했다.

유럽에서도 지난 16일과 17일(한국 시간) 예선 승자조 경기가 진행됐다. 첫날에는 전통 강자와 올해 데뷔한 신인이 골고루 섞인 4명의 선수가 유럽 컵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SWC2025'는 오는 8월 말까지 세계 각 지역에서 예선전을 진행하고 본선인 지역 컵 진출 라인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SWC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