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2회를 맞은 '경기콘텐츠페스티벌'은 경콘진이 지원해온 영상·웹툰·게임·출판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종합 전시 플랫폼이다. 특히 올해는 '큐브(정육면체)'를 상징 오브제로 삼아, 무한한 변형과 확장을 담은 주제 "CUBE the CT(Culture Tech, 문화기술)"로 문화와 기술이 결합한 K-콘텐츠의 비전을 제시한다.
행사장은 ▲이머시브(몰입) 큐브 : 인기 웹툰 지식 재산(IP)과 역사 인물을 디지털 사람으로 구현한 스토리텔링 전시 ▲플레이 큐브 :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등 최신 문화기술을 직접 체험 ▲콘텐츠 큐브 : 게임·웹툰·영화 등 콘텐츠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AI 기술을 결합한 성과 ▲커넥트 큐브 : 아트코리아랩 특별 전시와 협력기관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실감형 AI 피아노 작곡·연주 체험 ▲네이버 웹툰 '미래의 골동품 가게' 실감 전시 ▲다면 스크린과 입체 음향을 결합한 전시 '네오 패러스펙트럼(앰버린)' 등 최신 문화기술 체험 콘텐츠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콘진 경기콘텐츠페스티벌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 문화기술(Culture Tech) 콘텐츠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업계 관계자들에 프로모션이 가능게 기획했다"라며 "경콘진이 지원하고 육성하는 콘텐츠 산업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 경기콘텐츠페스티벌'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