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용사(이용자)를 위해 마련된 복합 문화공간이다. 김창섭 디렉터는 지난 8월14일 '메이플 나우' 방송에서 "10월 강남역에 '메이플 아지트'라는 이름으로 상설 PC방을 오픈한다. 오픈 기념 인게임 이벤트와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10월18일 오픈을 앞둔 '메이플 아지트'는 약 200평 규모, 총 181석로 꾸려진다.지난해 7월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 개장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어 두 번째 플래그십 공간으로, 넥슨은 접근성이 높은 강남역을 거점으로 서울에도 '메이플스토리' 상설 공간을 조성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넥슨은 인게임 연계 콘텐츠도 준비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커닝시티 게임방을 '메이플 아지트'로 재구성한 공간이 공개됐다. 해당 콘텐츠는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나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넥슨은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한다. '스페셜 오픈' 기간 티켓 및 식음료 판매금, 현장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한 금액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메이플 아지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