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C'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무대이자,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다. 본선은 예선을 거쳐 선발된 8명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5전 3선승 토너먼트를 치르며, 상위 3인이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한다.
유럽 컵을 시작으로 아메리카 컵, 아시아퍼시픽 컵으로 이어지며, 선발된 최강자들이 11월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챔피언 자리를 두고 맞붙는다.
이번 유럽 컵은 '이즈무(ISMOO)', '핑크로이드(PINKROID)' 등 유럽 최강자로 손꼽히는 베테랑과 신예들이 대진표에 함께 이름을 올려, 지난해처럼 세대 교체를 이룰 수 있을 지 관심을 모은다. 세 번 이상의 월드 파이널 경험을 보유한 '이즈무'는 지난해 월드 파이널에서 챔피언 출신 '레스트(LEST)'에게 2연승을 거두며 여전한 기량을 과시했고 '핑크로이드'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유럽 컵 3연패를 달성한 기록의 보유자다.
경기는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공식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생중계된다.
한편 유럽 컵에 이어 10월18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퍼시픽 컵의 현장 티켓 판매가 오는 22일 오후 5시부터 '서머너즈워' 공식 카페에서 시작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