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윈모션'은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건축과 영화 & TV, 자동차,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포토리얼한 시각화 작업을 지원하며, 직관적이고 쉬운 UI와 강력한 라이브러리 제공을 통해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얼타임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빠르고 쉬운 시각화와 성능 부담을 줄린 '패럴랙스 윈도우'도 지원한다. 패럴랙스 윈도우는 오픈 셰이딩 언어(OSL)를 통해 단순한 가벼운 평면에 실내 공간의 깊이감을 만들어 내 복잡한 3D 지오메트리 없이도 방이나 건물 내부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를 통해 씬에 사실감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브러리 VFX 폴더에 포함된 17종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를 사용하면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안개를 배치하고 연출할 수 있다. 안개는 씬의 바람이나 카드별로 바람 속도, 방향에 따라 반응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트윈모션 2025.2'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 주요 기능 시연과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밖에 트윈모션 2025.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윈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