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윈모션'은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건축과 영화 & TV, 자동차,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포토리얼한 시각화 작업을 지원하며, 직관적이고 쉬운 UI와 강력한 라이브러리 제공을 통해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얼타임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이번 버전에서는 언리얼 엔진5의 기능인 나나이트 가상화된 지오메트리 시스템이 추가됐다. 나나이트는 보이는 데이터만 필요할 때 자동으로 스트리밍하는 기능으로, 수억 개 또는 수십억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초고해상도 복잡한 메시도 실시간 성능을 유지하면서 작업할 수 있어 최적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를 통해 씬에 사실감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브러리 VFX 폴더에 포함된 17종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를 사용하면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안개를 배치하고 연출할 수 있다. 안개는 씬의 바람이나 카드별로 바람 속도, 방향에 따라 반응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이밖에 향상된 애니메이션 및 시각화 표현을 위한 다수의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트윈모션 2025.2'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 주요 기능 시연과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밖에 트윈모션 2025.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윈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