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만 시연 기회를 제공했던 '라이트 오디세이'의 데모 버전을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에서 발매 예정인 다양한 신작의 데모 버전을 선보이는 스팀 공식 행사로 올해 10월 행사는 한국 시간 기준 14일 오전 3시부터 21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된다.
'라이트 오디세이'는 주인공 반디가 동료 스피릿과 함께 어둠에 잠식된 세계의 빛을 되찾아 나가는 여정을 담아냈다. 데모 버전에서는 메인 콘텐츠인 거대 보스 거상과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외형과 공격 패턴을 가진 거상 3종이 등장한다.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을 비롯해 회피, 패링 등 스킬을 활용해 거상을 물리치는 긴장감 있는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탐험 중 발견하는 고대 문자를 해독해 거상의 기원을 밝혀나가는 재미로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그라비티 유준 콘솔 사업 팀장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라이트 오디세이'의 데모 버전을 전세계 이용자 분들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라이트 오디세이'만의 독특한 세계관, 분위기, 연출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며 “정식 버전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이트 오디세이'의 '스팀 넥스트 페스트'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