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5] 亞 신성 '푸', 2회 우승자 '레스트' 잡고 4강행

[SWC2025] 亞 신성 '푸', 2회 우승자 '레스트' 잡고 4강행
◆SWC2025 월드 파이널 8강 2R 1경기
▶푸(PU) 3대2 레스트(LEST)
1세트 푸 < 월드 아레나 > 승 레스트
2세트 푸 < 월드 아레나 > 승 레스트
3세트 푸 승 < 월드 아레나 > 레스트
4세트 푸 승 < 월드 아레나 > 레스트
5세트 푸 승 < 월드 아레나 > 레스트

아시아퍼시픽컵 2회 우승자 '푸(PU)' 판 탄 륵이 'SWC' 2회 우승에 빛나는 '레스트(LEST)' 리 조큐를 극적인 리버스 스윕으로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푸'는 1일(한국 시간 기준) 프랑스 파리 라 센 뮈지칼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8강 2라운드 1경기서 첫 두 세트를 먼저 내주고 불리한 상황에 몰렸으나, 마지막 3, 4, 5세트를 내리 따내는 무서운 뒷심을 발휘한 끝에 최종 스코어 3대2로 '레스트'를 꺾고 4강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푸'는 1세트를 허무하게 내주고 불안하게 출발했다. 상대에게 선픽을 내줬고 첫 킬도 허용했다. 이후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했다. '푸'는 2세트서는 상대에게 먼저 2킬을 내주고도 몬스터 수를 맞추고 선전했으나 마지막 2대2 싸움에서 아쉽게 패했다.

'푸'는 3세트를 가져가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레스트'의 초반 필살기에 몬스터 체력이 바닥났으나 전사하지 않고 버텼고, 역공을 통해 먼저 킬을 올리고 승리했다. 기세를 탄 '푸'는 4세트서 상대에게 선턴을 허용하고도 상태이상기에 걸리지 않은 운이 따른 끝에 이어진 공방전에서 승리했다.

세트 스코어 2대2 상황서 맞은 마지막 5세트서 '푸'는 광역 스킬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혀, 몬스터를 한 기도 제압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항복을 받아냈다.

'푸'는 4강에 올라 '라이게키(RAIGEKI)'와 '판다릭3(PANDALIK3)' 경기 승자와 결승 진출권을 놓고 다투게 됐다. 대회 3회 우승에 도전하던 '레스트'는 아쉽게 8강에 만족해야 하게 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